자주하는질문 1 페이지 > 교회관리시스템

자주하는질문

1)프로그램 설치 -> 네트워크 선택 

237106514_efc37fda_EB84A4ED8AB8EC9B8CED81AC2.jpg


2)윈도우 검색란에서 cmd 입력 

237106514_78a379a1_EB84A4ED8AB8EC9B8CED81AC1.jpg 


3)IP 주소 확인 후  입력

237106514_3865f366_EB84A4ED8AB8EC9B8CED81AC.jpg 







Q.DB복구하는 방법을 모르겠습니다. 자세하게 알려주세요.

A.비밀번호를 초기화 하거나, 컴퓨터 포맷등으로 
  프로그램을 새롭게 사용할 경우에 
  DB복구를 하시면 됩니다. 


1)백업DB 확인 


백업DB의 파일명과 파일위치를 확인합니다.
백업파일의 위치를 모르시면 


2)프로그램 삭제

재설치 하시려면 먼저 프로그램 삭제를 해야 합니다. 
제어판>>프로그램 제거 클릭 

237106514_1b3cb286_ED9484EBA19CEAB7B8EB9EA8ECA09CEAB1B0.jpg
 

교회관리프로그램 선택 후 삭제합니다. 

237106514_22b6775f_ED8C8CEC9DBCECB2B4ED81AC.jpg


3.교회관리프로그램을 재설치합니다. 

1)setup파일을 클릭

237106514_b1cdfdc1_EC84A4ECB998.jpg


2)설치 마법사 "다음"클릭

237106514_b2bbdea7_EC84A4ECB9981.jpg


3)설치 완료 "닫기"클릭

237106514_e1288e6e_EC84A4ECB9983.jpg


4)바탕화면의  "교회관리 아이콘" 클릭

237106514_4c02db36_EC84A4ECB9984.jpg


5)프로그램 선택에서 "로컬버전" 클릭 

237106514_962404cb_EC84A4ECB9985.jpg


6)사용자 등록에서 "DB복구" 클릭
  (정보등록에 입력하지 않습니다.)

237106514_1a31b4fe_EC84A4ECB9987.jpg


7)복구 진행 "예" 클릭

237106514_0db2f24d_EC84A4ECB9988.jpg


8)파일 불러오기에서 최신 백업 파일을 선택 후에 "열기" 클릭

237106514_3ab3af57_EC84A4ECB9989.jpg


9)복구진행 메세지에서 "예" 클릭 

empty.gif237106514_e9452fff_EC84A4ECB99810.jpg


10)DB복구 성공 후 재시작  "확인" 클릭 

237106514_267fc330_EC84A4ECB99811.jpg


11)재시작 후 "로컬버전설치" 클릭
 
237106514_30126296_EC84A4ECB99812.jpg


12)로그인 페이지에서 "비밀번호" 입력

237106514_9f0919bb_EC84A4ECB99813.jpg



13)완료 

이제 프로그램을 사용하시면 됩니다. 

Q.백업파일이 어디 있는지 모르겠습니다.


A.안내해 드리겠습니다.

   백업파일은 [ 20151001_022333.fbk ] 이런 형식으로 되어 있습니다. 

   백업파일 위치는 

   아래의 사진처럼 확인이 가능합니다. 


237106514_f693a43f_EBB0B1EC9785EC9C84ECB998.jpg


위 내용으로 확인이 어려울 경우 

컴퓨터에서 파일을 찾기로 확인이 가능합니다. 


1)윈도우 아이콘 클릭

237106514_1f922840_EC9C88EB8F84EC9AB0ED81B4EBA6AD.jpg


2)파일 검색창에 fbk 입력


237106514_6ee4beaf_ED8C8CEC9DBCEAB280EC8389.jpg


3)리스트 확인

아래의 그림처럼

입력하고 나서 마우스를 올려놓으면 위치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237106514_06f2912e_ED8C8CEC9DBCEAB280EC83892.jpg





Q.사용중인 컴퓨터가 고장이 나서 새로 구입한 컴퓨터에 프로그램을 새로 깔아서 사용하고 싶습니다.

   어떻게 하면 되는지 궁금합니다. 백업은 충실히 받아 놓았습니다.


A.네 가능합니다.

   1)먼저, USB메모리를 준비합니다.  USB가 없으시면 외부저장수단을 이용하시면 됩니다.

     (예를 들면, 네이버 N드라이브, 외장하드, 이메일 첨부  등)

 

   2)최신 백업 파일을 USB메모리 또는 외부저장장치에 저장을 합니다.


   3)새로 구입한 컴퓨터에 OS(윈도우 7 이상)를 설치되어 있어야 합니다.  


   4)교회관리시스템 사이트에서 UCMS_LITE 최신버전 파일을 설치합니다.


   5)저장했던 백업파일을 DB복구로 불러옵니다.

      (이 때 복구 완료될 때까지 기다립니다.)


   6)설치 완료

출결입력을 할때 새벽기도/주일예배/수요예배/금요예배를 선택하여 등록할 수 있습니다.

주일예배/수요예배/금요예배의 경우 해당요일을 선택하셔야 등록이 가능합니다.




1. 주일예배 / 수요예배가 나오지 않습니다.

237106514_ba27b243_ECB69CEAB2B0EC9E85EBA0A51.jpg


2. 출석일자에서 해당 요일을 선택하시면 수요예배 / 금요예배 / 주일예배가 생성됩니다.

237106514_e150a008_ECB69CEAB2B0EC9E85EBA0A52.jpg

237106514_cb6e8d42_ECB69CEAB2B0EC9E85EBA0A53.jpg

네트워크 설치형은 통합관리자와 다중관리자로 나뉘어 집니다.

통합관리자는 첫해 30만원, 다음해부터 20만원의 라이센스 비용이 필요하고
다중관리자는 첫해 50만원, 다음해부터 40만원의 라이센스 비용이 필요합니다.


네트워크 설치형의 경우 방문설치와 원격지원 설치가 있습니다.
방문설치시에 110,000원의 금액이 추가 됩니다.


홈페이지의 프로그램 > 유지보수비용( http://u-cms.co.kr/bbs/board.php?bo_table=g5b2 )

237106514_2579b65e_tjfclqldyd.jpg


컴퓨터 초기화의 경우 최신백업 파일을 저장하여 USB 등에 옮겨 놓으셨다가 

프로그램 설치 후 백업하셔서 사용하시면 됩니다.


237106514_eb5b3883_dbusb.jpg
교회관리프로그램은 윈도우7 이상에서 사용을 권장하고 있습니다.

윈도우8에서는 설치가 안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그런 경우 스크린필터를 해제하셔서 사용하시면 됩니다.



1. 프로그램 실행시 윈도우 PC보호 화면

- Smart Screen 필터 기능을 사용하는 경우 프로그램 실행 시 다음과 같은 메시지가 뜹니다.

237106514_9bfbf8d6_02a840548add102a.png


- 여기서 확인 버튼을 누르게 되면 프로그램이 종료가 되니 추가정보를 클릭하시길 바랍니다.

237106514_47b4942c_c6e0309a44371b11.png


- 실행 버튼을 클릭하여 설치 진행을 시작합니다.

237106514_30e74a3f_2e2123d076e6a04a.png


* PC보호기 방지를 위해서는 스크린 필터 해제를 해주시면 됩니다.





2. 스크린필터 해제하기


- 제어판 > 관리센터로 들어가세요

237106514_6553e369_smart01.jpg



- Windows SmartScreen 설정 변경을 누르세요.

237106514_1bf256b4_smart02.jpg




- 창이 뜨면 '인터넷의 인식할 수 없는 앱을 실행하기 전에 관리자 승인 얻기'를 선택하고 확인을 누르세요.

237106514_64fb8002_smart03.jpg




3. 프로그램 실행시 오른쪽 마우스를 눌러 '관리자 권한으로 실행'으로 실행합니다.


교회관리 프로그램은 윈도우 7이상에서 정상 작동하며 윈도우 XP이하에서는 작동되지 않습니다.


윈도우 7이상인데도 작동이 되지 않는다면 재부팅후에 다시 시도를 해보시기 바랍니다.

그리고 한번 등록하신 이메일은 새로 설치하실때 사용하실수 없습니다.

처음 설치된 데이터를 백업후 복원 하시거나 평일 전화 또는 이메일 dvsoft@naver.com

으로 연락을 주시면 처리하여 드리겠습니다.

재부팅후에 다시 시도를 해보시기 바랍니다.

교적프로그램의 "등록하신 ID"의 데이터 이외에 데이터는 보관하지 않습니다.

 

-무료 선교 버전은 선교 목적으로 선교, 개척 교회하시는 분들을 위하여 봉사 차원으로 제작한

프로그램이며 교회에서 사용하신다면 무료로 제한없이 사용하실수 있는 제품입니다.

 

-성도수 제한등 데이터에 대한 제한은 전혀 없으며, 사용자의 하드디스크의 용량내에서 무제한으로

사용하실수 있습니다.

 

-데이터는 설치하신 PC내에 저장되며 한명의 사용자가 사용하실수 있습니다. 또한 프로그램의 등록하기의

항목 이외의 데이터는 수집하지 않습니다.

 

-여러명이 같이 사용 하실수 있는 버전은 서버(PC)를 교회 내부에 두고 사용하실수 있는 네트워크(LAN) 버전이

있으며 어디서나 접속 하실수 있는 호스팅 버전이 따로 준비되어 있습니다.

또한 예산, 조직관리, 직분관리, 추가출력 등의 기능이 있는 플러그식으로 추가 되는 플러그인 모듈

버전이 준비중에 있습니다.

프로그램 업데이트는 프로그램 실행 시 자동으로 실행됩니다.

수동으로 업데이트 하실 경우 홈페이지에서 프로그램을 다운 받으신 후 다시 설치하셔야 합니다.

사용하실수 없는 이메일은 이미 등록이 된 이메일이 입니다.

다른 이메일을 사용하시거나, 이전에 사용 하셨던 교회관리프로그램에서

백업 후 복구 하시면 사용이 가능합니다.

 

저희가 삭제도 가능합니다. 저희 이메일 dvsoft@naver.com 또는 전화 연락

주시면, 정보가 확인되면 가입가능하도록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필요정보: 교회명, 담당자명, 연락처 사용안되는 이메일 

모바일 버전은 인터넷과 연결되어야 서비스 가능한 서비스 입니다.

현재 인터넷 개발을 진행 중에 있으며 인터넷 버전이 개발이 완료 되면

서비스 가능할 것 같습니다.

네 가능합니다.


237106514_eaa1096d_ED9994ED8F90EB8BA8EC9C84EC84A4ECA095.jpg



재정설정에 들어가 왼쪽 상단의 화폐단위 설정에서 화폐단위를 설정하실 수 있습니다.


237106514_e1cb12af_ED9994ED8F90EB8BA8EC9C84EC84A4ECA0951.jpg



소수점 2자리까지 사용이 가능하십니다.

설정 후 모든 화면을 닫은 후 실행해 주십시오

엑셀 불러오기 기능 역시 많은 분들께서 요청을 해주셔서 업데이트 예정입니다.

앞으로 엑셀로 성도, 헌금 입력이 가능한 기능을 추가할 예정에 있습니다.

현재 무료 버전에 대한 업데이트 내역이 많이 밀려있어서 정확한 개발 일정이 정해져있지 않습니다.